시작하며...
모든 알고리즘 문제 풀이는 제가 직접 짜서 정답을 맞춘 결과만을 공유합니다.
마지막 'More Solution'은 다른 정답자들 풀이 중 생각지 못했던 부분들이나 좋게 느껴진 풀이법 몇개를 가져와서 공유하였습니다.
[Level 0] 공 던지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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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설명
머쓱이는 친구들과 동그랗게 서서 공 던지기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 공은 1번부터 던지며 오른쪽으로 한 명을 건너뛰고 그다음 사람에게만 던질 수 있습니다. 친구들의 번호가 들어있는 정수 배열 numbers와 정수 K가 주어질 때, k번째로 공을 던지는 사람의 번호는 무엇인지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보세요.
제한사항
- 2 < numbers의 길이 < 100
- 0 < k < 1,000
- numbers의 첫 번째와 마지막 번호는 실제로 바로 옆에 있습니다.
- numbers는 1부터 시작하며 번호는 순서대로 올라갑니다.
입출력 예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BgJv3/btrVG0kbHNV/ttAADY7D6YkjhuAznyBd5k/img.png)
입출력 예 설명
입출력 예 #1
- 1번은 첫 번째로 3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- 3번은 두 번째로 1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입출력 예 #2
- 1번은 첫 번째로 3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- 3번은 두 번째로 5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- 5번은 세 번째로 1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- 1번은 네 번째로 3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- 3번은 다섯 번째로 5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입출력 예 #3
- 1번은 첫 번째로 3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- 3번은 두 번째로 2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- 2번은 세 번째로 1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My Solution
def solution(numbers, k):
num = (numbers*2)[::2]
n = k % len(num)
return num[n-1]
- 두칸씩 건너띄어서 공을 전달, step 을 2로 하여 슬라이싱한다.
- numbers의 길이가 홀수인 경우는 2칸씩 슬라이싱하면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때문에, 길이를 2배로 하여 2칸씩을 슬라이싱 (예: [1, 2, 3] -> [1, 2, 3, 1, 2, 3] -> [1, 3, 2] 순으로 변환)
- 2칸씩 건네다보면 위에서 만들어진 num 의 순서로 전달하기 때문에 (위의 예 : 1 > 3 > 2) k번째 받는 사람은 num의 길이를 나눈 나머지 번째에 있는 사람이다.
- 나머지 n 을 구하고 num에서 인덱싱 하여 리턴 num[n-1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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