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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lgorithm/Programmers

[Algorithm] 프로그래머스 - 공 던지기

by 홍월이_ 2023. 1. 9.

시작하며...

모든 알고리즘 문제 풀이는 제가 직접 짜서 정답을 맞춘 결과만을 공유합니다.

마지막 'More Solution'은 다른 정답자들 풀이 중 생각지 못했던 부분들이나 좋게 느껴진 풀이법 몇개를 가져와서 공유하였습니다.

 

[Level 0] 공 던지기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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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설명

머쓱이는 친구들과 동그랗게 서서 공 던지기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 공은 1번부터 던지며 오른쪽으로 한 명을 건너뛰고 그다음 사람에게만 던질 수 있습니다. 친구들의 번호가 들어있는 정수 배열 numbers와 정수 K가 주어질 때, k번째로 공을 던지는 사람의 번호는 무엇인지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보세요.


제한사항

  • 2 < numbers의 길이 < 100
  • 0 < k < 1,000
  • numbers의 첫 번째와 마지막 번호는 실제로 바로 옆에 있습니다.
  • numbers는 1부터 시작하며 번호는 순서대로 올라갑니다.

입출력 예

입출력 예 설명

입출력 예 #1

  • 1번은 첫 번째로 3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  • 3번은 두 번째로 1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
입출력 예 #2

  • 1번은 첫 번째로 3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  • 3번은 두 번째로 5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  • 5번은 세 번째로 1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  • 1번은 네 번째로 3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  • 3번은 다섯 번째로 5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
입출력 예 #3

  • 1번은 첫 번째로 3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  • 3번은 두 번째로 2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  • 2번은 세 번째로 1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
 

My Solution

def solution(numbers, k):
    num = (numbers*2)[::2]
    n = k % len(num)
    return num[n-1]
  • 두칸씩 건너띄어서 공을 전달, step 을 2로 하여 슬라이싱한다.
  • numbers의 길이가 홀수인 경우는 2칸씩 슬라이싱하면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때문에, 길이를 2배로 하여 2칸씩을 슬라이싱 (예: [1, 2, 3] -> [1, 2, 3, 1, 2, 3] -> [1, 3, 2] 순으로 변환)
  • 2칸씩 건네다보면 위에서 만들어진 num 의 순서로 전달하기 때문에 (위의 예 : 1 > 3 > 2)  k번째 받는 사람은 num의 길이를 나눈 나머지 번째에 있는 사람이다. 
  • 나머지 n 을 구하고 num에서 인덱싱 하여 리턴 num[n-1]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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